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종로발바닥통증한의원 아픔 지속될 시에

내 몸을 더욱 건강하고 이롭게 !! 2024. 10. 17. 21:27

 

 




한 번씩 운동을 마친 뒤에 몸이 아픈 경험을 해 본 적이 있을 텐데요. 평소에는 자주 쓰지 않았던 몸을 격하게 움직인 탓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팔이나 다리 같은 곳이 아파오기도 하고 또는 발바닥 역시도 아픔을 자아내기 쉬운 곳이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보통 이러한 통증들은 하루, 이틀이 지나면 개선이 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그러나 때때로 시간이 흘러도 개선되지 않는 통증에 시달리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때에는 자신이 겪고 있는 문제가 일시적인 증상이 아닌, 어떠한 질환일 수도 있다는 점을 기억해 달라고 말씀 드렸는데요. 오늘은 그 가운데에서도 발바닥 통증을 야기하는 족저근막염에 대해서 종로발바닥통증한의원과 함께 이야기를 드리겠습니다.



사람의 발바닥 쪽에는 얇고 긴 막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발바닥의 탄성 그리고 모양 유지에 같이 도움이 되어 주는 존재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으며 이것의 이름이 '족저근막'입니다. 이와 같은 역할을 겸하고 있는 족저근막에 손상이 일어나게 되면서 염증이 자리를 하게 되면 그것을 족저근막염이라고 부르고 있는데요.


발바닥만 아픈 게 아니라 발목까지 같이 아파올 수 있는 탓에 발목을 삐끗했다고 느낄 수 있는데 발목염좌와 다르게 발바닥에 직접적인 아픔이 동반되는 질환이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를 겪고 있다면 명동리아한의원으로 내원을 하셔서 발바닥 자체의 상태를 살필 수 있게 신경 써 주실 것을 당부하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원인으로는 먼저 발바닥 쪽의 과사용이 있다고 안내하였습니다. 조깅이나 마라톤 등의 운동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질환의 발생 가능성이 자연히 높아질 수밖에 없다고 안내를 드렸습니다. 또한 오랜 시간 서 있는 것 역시도 문제가 일어나는 원인 중 하나이며 발바닥에 자극이 쉽게 가해지는 딱딱하고 쿠션감이 없는 신발을 신는 것 역시 문제가 될 수 있겠습니다.


타고나기를 평발인 분들 그리고 체중이 많이 나가게 되면서 발이 감당해야 하는 하중이 커진 분들 또한 마찬가지로 같은 질환에 노출이 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것이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만큼 자신도 언제든지 피해를 입게 될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기억해 달라고 종로발바닥통증한의원에서는 설명 드렸습니다.




또한 단순한 노화로 인해서 찾아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중장년층의 분들이라면 앞서 설명 드린 원인 가운데 해당되는 내용이 없다고 하더라도 상태 이상에 대해 경각심을 가질 수 있게 해 주실 것을 당부 드렸습니다. 그리고 이런 질환에 노출이 되면 자연스러운 수순으로 여러 가지 증상에도 노출이 될 수밖에 없다는 점을 같이 경고 드리고 싶었는데요.


발꿈치 안쪽에서 느껴지는 통증, 발의 뻣뻣함, 자고 일어난 아침 첫발을 움직일 때 느껴지는 강한 통증 같은 것이 주된 증상이라 할 수 있겠으며 이들은 공통적으로 원활한 일상생활을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런 만큼 건강한 회복을 위하여 노력할 수 있게 해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설명 드리고 싶었습니다.




약침 치료를 통하여 발바닥 문제 부위를 위주로 자극을 한다면 통증을 경감하는 데에 도움이 되어 드릴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직접적으로 염증을 제거하는 효과도 기대하실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생태로의 회복을 기대하심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필요에 따라서는 물리치료 등의 다른 치료를 같이 병행해 나간다면 건강한 상태를 만들고 유지하실 수 있을 것이라 안내를 드리오니 종로발바닥통증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아 보실 것을 권유 드렸습니다.




추가적으로 꾸준히 찜질을 해 준다거나 가볍게 스트레칭을 해 주는 식으로 관리해 나간다면 계속해 아픔을 유발하고 있었던 족저근막염까지도 개선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종로발바닥통증한의원은 말하고 싶었습니다. 참기 어려운 수준으로 계속되고 있는 통증에 의해 피해를 입고 있던 상황이라면 이제라도 늦지 않게 관리에 임하셔서 건강한 상태를 만들고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중국어가능/ 本院有中文商谈师,可以中文沟通。

일본어가능/ 日本語スタッフ常駐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